hot issue

코나아이 플랫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코나아이 플랫폼

철인일종보통 2020. 10. 19. 14:46

코나아이 플랫폼


지금 가장 많이 찾는 뉴스인 코나아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서치알음은 19일 코나아이에 대해 지역화폐 플랫폼을 통해서 쇼핑몰·배달·헬스케어·블록체인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업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충헌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코나아이 지역화폐 플랫폼은 단순 결제플랫폼이 아닌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해가며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코나아이 이어서 기존 플랫폼은 결제에만 국한됐으나 코나아이는 배달·쇼핑몰·헬스케어·블록체인·공공 데이타 기반 플랫폼 등의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점차 범위를 확대해가고 있습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플랫폼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여러가지 사업기회를 확보했습니다며 지난해 사용자 수 174만명에서 이번해 9월 말 기준 702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연간 거래비용도 지난해 기준 1조8800억원에서 지금 5조3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며 제일 성공적인 신규 비즈니스 모델은 인천시 서구의 배달서비스로 배달 결제 수수료 약 3를 수취하는 사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코나아이 그는 코나아이는 지역화폐 플랫폼을 통한 배달서비스를 6월 오픈하며 3개월 만에 인천 서구 지역 내 시좋은점유율 17를 차지했습니다며 배달의민족에 이어서 2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고 했습니다.

현재 코나아이소식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코나아이는 신기술 사업금융기업인 코나아이파트너스 지분 90.1를 보유하며 있습니다. 코나아이 코나아이파트너스는 유상증자를 통해서 자본금을 200억원으로 늘렸다. 현행법 상 신기사 자본금이 200억원을 넘으면 종합지급결제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다시 한 번 코나아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드리겠어요. 코나아이 이 지사는 19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의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많은 위기에는 기회의 요건가 숨어있습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서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우리에게 큰 시련이며 위기이지만 한편으로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앞당기는 촉매이기도 합니다면서기술의 발전으로 공급역량은 거의 무한대로 커졌지만 구조적인 수요 축소와 이에 따른 소비절벽으로 수요·공급의 균형이 무너져 경기침체가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코나아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어서기본소득은 어려운 사람을 돕는 복지정책을 넘어 수요를 보완해 수요·공급의 두 바퀴를 정상적으로 굴려 시장경제의 연속성을 담보합니다. 코나아이 한국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경제정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기본소득을 가리켜 진영을 떠나 모두가 생각하는 의제로 성숙했습니다고강조했습니다.

이런 코나아이소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지사는 오늘 국감 인사말을 통해서 코로나19 방역과 태풍·호우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는 도내 사정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코나아이 지난해발생해 산발적으로 이어서져온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에도 집중하며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는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코나아이소식은 현재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입니다.


더 자세한 코나아이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